렌더링(Rendering)이란?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이다.
2D/3D 메쉬, 광원의 위치, 게임 카메라의 앵글과 같은 씬 정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만듦
렌더(Render) / 프레임(Frame)
렌더링에서 만든 이미지를 말한다.
1초에 수차례 출력되며,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나오는 30 fps, 60 fps 등의 단어는 초당 몇 프레임이 나오는지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렌더링 엔진
게임을 구성하는 코드 중에서 렌더링을 담당하는 부분이다.
만약 당신이 언리얼, 유니티, 고도 엔진 같은 엔진을 사용해보았다면 이미 렌더링 엔진을 사용해본 것이다.
렌더링 파이프라인
메쉬를 새로운 프레임으로 만드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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